차이나타운 - 월미도 관광 루트 추천
인천 최고의 시내 관광지
인천에는 강화도, 무의도, 덕적도, 백령도 등의 아름다운 섬과 해변 그리고 수산시장과 대형 쇼핑센터 등 많은 관광지들이 있지만, 인천 시내에서 가장 간편하고 즐겁게 당일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은 단연 인천광역시 중구에 속해 있는 '차이나타운-월미도' 지구이다.
'차이나타운-월미도'코스는 숙박 없이 당일 여행이 가능하며, 인천의 역사와 맛있는 식사, 놀이동산,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코스이다.
추천코스
1. 인천역
(인천 중구 북성동1가 3)
서울 지하철 1호선 종점으로, 역을 나오자 마자 차이나 타운의 입구가 보인다.
역을 나와서 오른쪽으로 조금 걸어가면 <인천관광안내소>가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지도를 얻거나, 다른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다. (영어, 일어, 중국어 가능)
<인천역>
<관광안내소>
2. 차이나타운 (약 2시간 소요)
(인천광역시 중구 선린동 20)
차이나타운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인 자장면이 최초로 탄생한 지역이다.
그래서 차이나타운에는 수많은 중국집들과 <자장면박물관>이 있으며, 최초로 자장면이 탄생했다고 알려진 <공화춘>은 인기가 많아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를 하는 식당이다.
그 밖에도 차이나타운에는 공갈빵, 화덕만두 등 다양한 먹거리과 삼국지벽화, 한중문화관 등의 볼거리들이 있어 식사와 기념품을 사기에 좋은 곳이다.
관련포스트
<차이나 타운 입구>
<공화춘에서 줄을 서서 먹는 사람들>
<자장면>
"점심식사는 차이나타운에서!"
3. 송월동 동화마을 (약 1시간 소요)
(인천 중구 송월동3가 11-92)
송월동 동화마을은 차이나타운에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.
이곳은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택가를 아름다운 동화를 이용해서 꾸며 놓은 장소로,
아이들이 좋아하며,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다.
<동화마을>
4. 월미도 (약 4시간 이상 소요)
(인천 중구 북성동1가 98-565)
월미도는 인천 시내의 최고 관광지이다. 월미도에는 한국전통가옥들로 이루어진 <한국전통공원>과 월미산 정상에서 인천의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<월미 전망대>,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할 수 있는 <월미 문화의 거리>, 짜릿한 놀이기구들이 있는 <월미 놀이공원> 그리고 한국인들의 하와이 이민 역사를 보여주는 <한국이민사박물관> 등이 있다.
또한 <월미 문화의 거리>에는 다양한 카페와 횟집, 조개구이집들이 있어서 저녁 때, 아름다운 석양을 보며 차와 식사를 할 수 있다.
이 모든 것을 즐기기 위해서는 시간이 최소 4시간은 소요되며, 마음에 드는 곳만 선택하여 둘러보는 것도 좋다.
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관련포스트를 클릭하거나, <월미 문화의 거리>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이용하면 된다.
차이나타운,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월미도까지 가는 법
1. 버스
인천역을 나와 오른편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, 23, 45번 버스를 탄다.
월미도가 종점이며, 약 18분이 소요된다.
2. 택시
인천역에서 택시를 탈 경우, 약 4500원이 나오며, 약 10분이 소요된다.
함께 하는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택시비가 더 쌀 수도 있다. (추천)
(※ 걸어갈 수는 없는 거리입니다!)
관련포스트
<한국전통공원>
<월미전망대>
<월미 문화의 거리 & 놀이동산>
<월미도 관광안내소>
"인천 시내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월미도입니다!"
5. 월미도에서 인천역으로 가는 법
월미 문화의 거리에 버스정류장에서 2, 23, 45번 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탄다.
(※ 걸어갈 수는 없는 거리입니다!)
"멀리 여행가기 부담스럽다면, '차이나타운-월미도'로 놀러오세요~!!"
숙박관련 포스트
하버파크 호텔 포스트: http://blog.naver.com/ciel1982419/140141274623
(모텔은 차이나타운, 월미도에 많습니다~*)
Fun Incheon Fun Korea Facebook Page
외국인 모텔 예약대행 서비스 Motel in Korea
*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코멘트를 달아주세요~
No comments:
Post a Comment